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오사카에서 2시간! 최고급 오션뷰 노천탕 체험 가능한 가시코지마 호조엔 료칸 완벽 가이드

반응형

오사카에서 2시간! 최고급 오션뷰 노천탕 체험 가능한 가시코지마 호조엔 료칸 완벽 가이드

G7 정상들도 선택한 숨겨진 일본 럭셔리 료칸의 5가지 특별한 경험, 당신만 모르고 있었던 이세시마의 보석!

오사카에서 2시간! 최고급 오션뷰 노천탕 체험 가능한 가시코지마 호조엔 료칸 완벽 가이드
오사카에서 2시간! 최고급 오션뷰 노천탕 체험 가능한 가시코지마 호조엔 료칸 완벽 가이드
오사카에서 2시간! 최고급 오션뷰 노천탕 체험 가능한 가시코지마 호조엔 료칸 완벽 가이드


안녕하세요, 여행 블로거 노깜입니다! 오늘은 제가 얼마 전에 다녀온 일본 여행 중에서 정말 추천하고 싶은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쉼과 여유가 함께하는 조금 느린 일본 여행을 꿈꾸는 분들에게 자신 있게 소개하는 곳, 반짝이는 윤슬을 품은 푸른 바다에 아름다운 섬들이 곳곳에 자리한 섬마을을 감상할 수 있는 일본 료칸, 가시코지마 호조엔에 대한 이야기예요.

 

1. 그 시작은 기차 여행

오사카에서 관광 특급 타고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한 가시코지마는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면 딱 좋은 곳이에요. 대도시 오사카의 번잡함을 피해서 여유롭게 힐링하고 싶은 분들은 함께 떠나보아요!

관광 특급 시마카제 타고 약 2시간

가시코지마는 오사카에서 긴테쓰 노선을 이용해 환승 없이 단 번에 이동이 가능한데요. 여행의 시작부터 설레임이 가득했어요!

오사카 난바에서 출발 시:

  • 🚝 긴테쓰 특급 노선의 경우 약 2시간 45분
  • 🚅 시마카제 관광 특급 약 2시간 23분 (긴테쓰 특급 대비 20분 단축)

특히, 관광 특급 시마카제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겠지만 단순 이동이 아닌 일본 기차 여행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일본 소도시 여행의 정석 코스를 그대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정말 강츄해요.

그렇게 가시코지마역에 도착했다면 FREE 송용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송영버스는 개찰구를 나오면 우측이 정차하는데 가시코지마 도착하는 전철 시간에 맞춰 운행되며, 별도의 예약 없이도 이용 가능해서 여러모로 편해요.

도보 이동 시에는 역에서 약 7분 소요됩니다. 근데 짐이 많으면 솔직히 좀 힘들 수 있으니까 송영버스 이용하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2. 고풍스러우면서도 정제된 미학

일본 전통 건축양식 미가 돋보이는 료칸

뒤뜰 다도해 전망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곳이에요. 이번에 저는 3월 6일에 방문했었는데요. 당시에도 붉은 홍매화가 분위기를 더했고, 다가오는 3월 말 ~ 4월 초중순에는 화려하게 핀 벚꽃을 만나볼 수 있을 거예요.

구석구석 포토스팟도 엄청 많아서 화사한 원피스나 셔츠 준비하면 👍👍 인생샷 건질 수 있어요!

밖에서 볼 땐 그렇게 커 보이진 않았는데 내부로 들어서니 엄청 넓은 공간이 펼쳐집니다. 그것도 고풍스러운 일본의 감성이 아주아주 진하게 묻어든 감각이 돋보이고요.

프런트 데스크 바로 옆면으로 3층 높이의 인공 폭포수와 함께 주변으로 펼쳐지는 일본풍의 가옥 느낌이 보는 순간 감탄을 자아내더라고요.

보통 이 정도 규모의 숙소들은 관광 리조트로 규모 대비 퀄리티가 다소 아쉬운 곳들이 많은데, 여긴 건축 양식미가 전시품을 보는 기분이고, 일본 료칸 특유의 매력도 무척 선명했어요.

📝 알아두면 좋은 정보

이러한 특징으로 지난 2016년 5월에는 세계 최정상급 인사들이 모인 G7 이세시마 정상회의 개최지로 선정됐고, 성황리에 마무리되면서 현시점에서는 가시코지마를 대표하는 료칸으로 유명해졌답니다.

구석구석 볼거리가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특히나 눈길을 사로잡았던 건 다름 아닌 진주 모양의 조명이었어요. 알고 봤더니 전 세계에서 최초로 조개를 상용화해서 판매한 곳이 바로 가시코지마라고 하더라고요.

조개의 본고장으로 지금도 여전히 이세시마 진주는 여전히 활발하게 생산하고 있고 일본 내에서 최상품으로 인정받는다고 해요.

객실 소개

객실은 카요(Kayou), 산요(Sanyou) 2개의 동으로 나누어지며 일본식과 양실 2개의 컨셉에서 여러 가지 타입으로 세부 분류되는데요. 전객실 오션뷰를 감상할 수가 있어요.

제가 머문 타입은 화양동 표준 객실로 기준 인원 2명, 최대 5인까지 숙박 가능해요. 다다미 공간은 12.5첩으로 꽤 넓은 편.

체크인할 때는 이렇게 다다미 가운데 다용도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고, 저녁 식사를 하고 돌아오면 그 사이에 이부자리를 깔아져있을 거예요.

입구 측면에 세면대와 욕실이 구분되며, 객실과 마찬가지로 공간이 넓은 편이에요.

⚠️ 놓치지 마세요!

참고로, 무려 원천수가 쏟아지는 대욕장과 바다가 보이는 노천탕을 갖추고 있으니 잊지 말고 꼭 이용해 보세요. 노천탕의 경우 전면 180도 바다가 펼쳐지고 일출과 석양을 모두 조망할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사진 촬영이 금지라서 보여줄 수가 없는데 진심 감동 200배로 메인이벤트가 아닐까 싶어요. 우리 사이에만 말하자면... 혼자 들어갔는데 그 순간만큼은 진짜 일본 부자가 된 기분이었다니까요! 😆

기본 어메니티도 세팅 완료! 안쪽으로는 오션뷰 다과실이 있는데 창밖 전망이 그림 같더라고요.

제가 방문했던 3월 초에는 좌측이 일출이고, 우측이 석양이었는데 베란다에서 그 풍광을 선명하게 볼 수 있어요. 가시코지만 호조엔 인근에서 유람 관광선 가시코지마 에스파냐 크루즈를 운영하는데 객실 내부에서 그 유람선도 볼 수 있답니다.

에스파나 크루즈에 대해서는 조만간 다시 한번 상세하게 설명하도록 할게요!

그리고, 이건 웰컴 디저트예요. 달달한 앙코가 잔뜩 들어간 화과자인데 함께 제공되는 녹차와 함께 곁들이면 진짜 👍 입안에서 녹는 맛이랄까요?

3. 오감만족 미식 여행

감동의 가이세키 석식

조식, 석식 모두 오션부 전망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데요. 조식은 일본 가정식 뷔페(바이킹)이고, 석식은 그 유명한 가이세키 요리에요. 식사는 체크인 때 시간을 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이세키 요리는 온천과 더불어 료칸의 꽃으로 손꼽히는 장점으로 지역 특산물과 제철 재료를 활용해요. 그러다 보니 보통은 계절마다 달라지는데 이번에 제가 방문했을 때는 약 10종 코스로 제공되더라고요.

순서 요리
1 웰컴드링크 : 산자시 쥬스
2 전채 요리 : 안주 3가지 모둠
3 이세에비를 포함한 사시미 4종
4 아와비(전복) 구이
5 일본풍 로스트 비프 샐러드
6 방어 지부니 차완무시
7 채소를 곁들인 새우와 흰살 생선 튀김
8 이가 지역의 코시히카리 쌀밥
9 아오사 미소국(해초 미소국)
10 디저트 : 콩 두부 디저트 & 과일

맛도 맛이지만 비주얼도 압권이었어요. 화려한 문양의 식기 세트에 정성스럽게 담겨진 음식들이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게 만든다는. 아, 벌써 배고파지네요 ㅠㅠ

정말 어느 하나 메인 요리 아닌 게 없지만 그중에서도 압권은 단연 이세에비예요! 이세시마 지역의 새우를 일컫는 말인데요. 회로 제공하는데 탄력 있는 식감이 일품이었어요.

이세 에비는 일본 내 많고 많은 종류 중에서도 최상급 재료로 인정받는다고 해요. 먹으면서 계속 감탄사가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이 타이밍에 또 맥주 한 잔 빠질 수 없겠죠? 맥주도 흔하디흔한 병맥이 아닌 이세시마 한정 지역 맥주더라고요. 풍부한 거품에 풍미가 일품인 에일이니 맥주 좋아하는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

사시미 나올 땐 사케도 한 잔 들이켜주고. 진짜 이 맛에 살아요!

코스 구성이 정말 감탄을 자아낸다는... 차완무시 사이즈 보이시나요?? 진짜 엄청 컸어요. 일반 이자카야에서 먹는 차완무시랑은 비교가 안 될 정도였어요.

뒤이어 겉바속촉의 정석인 튀김요리와 이세시마섬 인근 바다에서 잡은 참돔으로 만든 이세 참돔 양념 밥이 식사로 제공되고, 달달해서 행복했던 디저트를 끝으로 티 한 점 없이 갓벽했던 가이세키가 마무리됩니다.

온천도 온천이지만 식사할 때는 부모님 생각 엄청 많이 나더라고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그때는 꼭 부모님과 함께 오려고 다짐하게 되더라는. 특별한 기념일 여행으로 완전 강추합니다!

내용이 너무 길어져서 조식은 따로 소개하도록 할 테니 다음 편도 계속해서 기대해 주세욧!

호조엔 료칸 예약 팁 & 정보

  • 위치: 〒517-0502 Mie, Shima, Hamajima, Shinmei, 1-1533-56
  • 객실 가격: 1박당 성인 1인 기준 25,000엔~ (시즌별 상이)
  • 예약 팁: 성수기(벚꽃 시즌, 황금연휴)는 최소 2-3개월 전 예약 권장
  • 베스트 시즌: 3월 말~4월 초(벚꽃), 10월 중순~11월 초(단풍)

일본 소도시 여행 코스로 소개하는 럭셔리 일본 료칸 가시코지마 호조엔, 오사카나 교토에서의 숨가쁜 일정 사이에 꼭 하루 정도는 시간 내서 방문해보시길 진심으로 추천드려요. 이 글이 여러분의 일본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궁금한 점은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그럼 오늘은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