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일본 여행지 추천 히로시마 여행 코스 2박3일 가볼만한곳

반응형

일본 여행지 추천 히로시마 여행 코스 2박3일 가볼만한곳

일본 여행 갈 때마다 늘 같은 곳만 가시나요? 후쿠오카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히로시마에서 색다른 매력을 발견해보세요!

일본 여행지 추천 히로시마 여행 코스 2박3일 가볼만한곳
일본 여행지 추천 히로시마 여행 코스 2박3일 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지난달에 일본 여행으로 후쿠오카에서 출발해서 고쿠라, 야마구치, 그리고 히로시마까지 기차여행을 다녀왔어요. 일본 여행 가면 늘 유후인, 벳부만 생각하다가 이번엔 좀 특별한 곳을 가보고 싶어서 히로시마를 선택했는데, 정말 잘한 선택이었더라구요!

 

1. 히로시마 가는법 & 교통패스 꿀팁

일단 "히로시마 어떻게 가죠?" 라는 질문부터 해결해볼게요!

히로시마에도 공항이 있어서 인천에서 직접 비행기 타고 갈 수 있긴 해요. 그치만 제가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방법은 후쿠오카로 가서 거기서 신칸센 타고 가는 거예요! 이유는 간단해요. 후쿠오카 항공편이 훨씬 다양하고, 후쿠오카에서 히로시마까지 신칸센으로 딱 1시간밖에 안 걸리거든요. 후쿠오카도 놀다가 히로시마로 가면 일석이조죠!

📝 교통비 꿀팁

후쿠오카-히로시마 편도 신칸센 비용은 성인 1인 9,630엔이에요. 솔직히 넘 비싸죠ㅠㅠ BUT!! JR WEST 히로시마 야마구치 패스 5일권이 15,000엔인데, 이걸로 5일 내내 히로시마, 야마구치 지역을 마음껏 다닐 수 있어요. 무조건 패스 사는 게 이득이니 참고하세요!

2. 히로시마 숙소 추천

저는 이번 여행에서 '호텔 그란비아 히로시마'에 묵었는데요, 진짜 완전 강추합니다!!

왜냐구요? 히로시마역이랑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캐리어 끌고 이동하는 스트레스가 전혀 없었어요. 역에서 가까운 호텔은 많지만, 그란비아는 아예 2층에서 히로시마역이랑 연결되어 있어서 비가 와도, 더워도 전혀 걱정이 없더라구요.

조식도 넘 맛있었어요! 특히 히로시마 명물 오코노미야끼도 먹을 수 있어서 아침부터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죠. 객실에서 보이는 히로시마역 뷰도 멋졌는데, 소음은 하나도 안 들려서 깜짝 놀랐답니다.

3. 히로시마 여행 1일차 - 시내 관광

히로시마에 도착하자마자 눈에 띈 건 노면 전차였어요. 일본 옛날 영화에서나 볼 법한 레트로한 전차가 실제로 다니고 있다니! 관광할 때 이 전차 타고 다니면 그 자체로 여행 포인트가 되더라구요.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 & 원폭 돔

히로시마 시내 관광의 중심은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 일대예요. 이 근처에 유명한 관광지들이 다 모여있어서 걸어서 둘러보기 좋아요.

특히 '히로시마 원폭 돔'은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건물의 뼈대만 남아있는 모습을 보면서 전쟁의 참혹함과 평화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어요. 우리 사이에서만 말하자면, 사진으로 봤을 때보다 실제로 보면 훨씬 더 와닿아요.

오리즈루 타워

원폭 돔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오리즈루 타워'는 히로시마 여행에서 절대 놓치면 안 되는 곳이에요! 이 타워는 단순한 전망대가 아니라 히로시마의 과거와 현재를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공간이랍니다.

📝 머니 꿀팁

오리즈루 타워 입장료는 원래 2,200엔인데, 히로시마 조이패스 보여주면 1,000엔 할인받을 수 있어요! 2,200엔 → 1,200엔 혜택은 진짜 크네요!

타워 맨 위 층에서는 히로시마 시내가 한눈에 들어와요. 원폭 돔과 평화공원은 물론, 최초로 원폭이 투하됐던 장소까지 다 볼 수 있더라구요. 날씨가 따뜻해지면 루프탑 카페&바도 운영한다는데, 그때 다시 와보고 싶어요!

특별한 팁을 하나 드리자면, 내려올 때는 꼭 외부 계단을 이용해보세요! 'WALL ART PROJECT 2045 MINE HOPES'라는 프로젝트로 아티스트 9명이 평화를 바라는 벽화를 층마다 그려놓았는데, 정말 볼만해요. 게다가 12층부터 1층까지 '슬라이드 cool-cool-cool'도 있어서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답니다!

12층에서는 평화를 상징하는 종이학(오리즈루)을 직접 접어볼 수 있는 체험 코너도 있어요. 접은 종이학에 소원을 담아 오리즈루 월에 던지는 체험은 어디서도 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었어요.

히로시마성 & 저녁 맛집

오리즈루 타워 관람 후에는 히로시마성을 둘러봤어요. 그리고 첫날 저녁은 히로시마역 ekie 2층에 있는 '카나에'라는 식당에서 먹었는데, 이 지역 향토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었어요.

히로시마는 굴이 정말 유명한 지역인데, 이 식당이 굴 요리를 진짜 잘하더라구요! 굴나베와 굴튀김이 포함된 세트 메뉴를 시켰는데, 특히 미소 베이스에 통통한 생굴이 들어간 나베는 정말 맛있었어요! 아, 또 먹고 싶다...😋

4. 히로시마 여행 2일차 - 미야지마

히로시마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코스! 바로 '미야지마'예요. 히로시마 시내에서 페리 타고 30분이면 갈 수 있는 곳이라 반나절 또는 하루 코스로 딱이에요.

미야지마 페리 비용도 히로시마 조이패스로 1,000엔 할인받을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이 조이패스 진짜 대박이에요ㅋㅋ)

이츠쿠시마 신사

미야지마에 도착하자마자 일본 삼경 중 하나인 '이츠쿠시마 신사'부터 향했어요. 바닷물에 떠 있는 듯한 빨간색 도리이(鳥居)가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간조 때는 걸어갈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제가 갔을 땐 마침 만조여서 물 위에 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비가 내려서 날씨가 좀 아쉬웠지만... 그래도 신기한 광경이었답니다!

⚠️ 주의

미야지마에는 사슴들이 많이 살고 있는데요, 너무 귀여워서 정신없이 구경하다가 제 가방에서 팜플렛을 뜯어먹는 사고가... 여러분! 가방 조심하세요! 사슴들이 먹을 거라고 생각하고 지갑이나 중요한 물건은 잘 챙기세요ㅋㅋ

오모테산도 상점가 & 맛집

신사를 구경한 후에는 '오모테산도 상점가'로 향했어요. 예쁜 기념품도 많았지만, 먹거리가 정말 다양해서 보는 재미, 먹는 재미 둘 다 있었어요! 히로시마 명물 '모미지만쥬'와 굴 요리들이 특히 인기가 많더라구요.

점심은 미야지마 항구 바로 앞에 있는 '야마이치벳칸'에서 먹었는데, 붕장어덮밥과 굴튀김 세트를 먹었어요. 둘 다 너무 맛있었고, 특히 굴찜을 추가로 시켰는데 껍질 가득 통통한 굴이 들어있어서 깜짝 놀랐답니다! 역시 히로시마는 굴의 도시네요.

미야지마 수족관

점심 후 갑자기 비가 쏟아져서 급하게 미야지마 수족관으로 피신했어요. 아담한 규모지만 펭귄이랑 귀여운 쇠돌고래까지 볼 수 있어서 의외로 볼거리가 많았어요!

이츠쿠시마 신사에서 따온 것 같은 도리이 모양 조형물도 있어서 인증샷 찍기도 좋았고, 아이들이랑 함께 오면 더 좋을 것 같더라구요. 비 피하러 들어갔다가 생각보다 재밌게 봤어요!

5. 히로시마 여행 3일차 - 맛집 & 쇼핑

마지막 날은 체크아웃 후 짐을 호텔에 맡기고 히로시마역 주변을 더 즐겼어요.

히로시마 오코노미야끼 먹기

히로시마 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건 바로 '히로시마식 오코노미야끼'예요! 오사카 오코노미야끼와는 다르게 소바(면)가 들어가고 재료를 층층이 쌓는 게 특징이에요.

히로시마역 길 건너편 '어뮤즈먼트 다이닝' 건물 6층에 '히로시마 오코노미야끼 모노가타리 에키마에 히로바'라는 오코노미야끼 거리가 있는데, 여기서도 조이패스로 1,500엔 할인 티켓을 받을 수 있어요!

거리에는 여러 가게가 있는데, 어느 가게든 할인 티켓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전 그냥 티켓 받은 가게에서 바로 먹었는데, 와... 이집 맛집이네요! 오사카식과는 다르게 소바가 들어가고 층층이 쌓는 형태가 특징인 히로시마 오코노미야끼였는데, 정말 새롭고 맛있었어요. 맥주랑 같이 먹으니 찰떡궁합이었답니다ㅋㅋ

히로시마 쇼핑

기차 시간이 남아서 히로시마역 안에 있는 EKIE 쇼핑몰에서 기념품 쇼핑도 했어요. 이 곳에서도 조이패스로 1,500엔 할인 티켓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히로시마 여행 필수 기념품인 모미지만쥬와 히로시마 특산물인 레몬을 활용한 제품들이 정말 많았어요. 친구들 선물로 샀는데 다들 너무 좋아했답니다!

6. 히로시마 조이패스 활용법

이번 히로시마 여행에서 진짜 대박이었던 건 '히로시마 조이패스'였어요! 솔직히 처음엔 별 기대 안 했는데, 생각보다 혜택이 짱이더라구요.

조이패스는 7일 동안 히로시마 시내 3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인데, 제가 이용한 곳은:

  1. 오리즈루 타워 (1,000엔 할인)
  2. 미야지마 페리 (1,000엔 할인)
  3. 오코노미야끼 거리 (1,500엔 할인 티켓)

이렇게 총 3,500엔이나 할인받았어요! 여행 경비에 엄청난 도움이 됐죠. 게다가 히로시마에서 뭘 봐야 할지 모르는 초보 여행자들에게는 여행 코스까지 짜주는 효과도 있어서 정말 좋아요.

조이패스 외에도 'JR WEST 히로시마 야마구치 패스'도 함께 사용하면 신칸센부터 시내 관광까지 모든 교통비가 정말 저렴해져요! 일본 여행 예산 아끼고 싶다면 꼭 챙기세요!

마치며

후쿠오카 여행 가면 유후인, 벳부만 가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히로시마를 가봤는데, 정말 좋았어요! 역사적인 장소부터 맛있는 음식, 아름다운 미야지마까지... 2박 3일로도 충분히 알차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특히 역에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호텔 그란비아 히로시마 덕분에 더 편했던 것 같아요. 후쿠오카에서 기차 타고 다녀올 일본 여행지 찾고 계신 분들께 히로시마 강력 추천해요! 볼거리, 먹거리, 쇼핑까지 모두 만족스러웠답니다! 💜

여러분의 히로시마 여행도 즐겁고 알찬 시간이 되길 바랄게요! 다음 여행기도 기대해주세요~!

반응형